본문 바로가기

산책,여행정보방

제주도 저렴한 맛집 추천해요. 이순애 순대국밥.

반응형

 

이번 제주도 여행은 전체적인 일정 준비도 대충대충...

그리고 그날 기분에 따라서 음식을 먹었는데요. 스마트폰으로 인해서 손쉽게 검색할수 있기 때문에 제주도에서 음식점 찾는 것은 식은 죽 먹기였습니다.

 

3일째 되던 날... 인터넷에서 검색을 이용을 하지 않고 아날로그 방식으로 음식점을 찾기 시작했는데요. 관광지 음식과 라면을 많이 먹은 탓에 일행 모두가 김치찌게나 시원한 국물을 원했습니다.

 

드라이브 중에 주택가와 아파트가 보이는 곳으로 차를 돌렸습니다. 관광객은 보이지 않는 조용한 동네에서 순대국밥과 김치찌게가 적힌 것을 보고 결정...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낡은 간판과 제주도에서 순대국밥을 먹어야 하는 갈등을 하면서 입장(?) 을 했는데요. 안이 잘 보이지 않아 장사를 하는 집이 맞나? 라는 생각을 할 정도였습니다.

 

 

 

 

오잉??? 막상 안으로 들어가니 사람들로 가득했는데요. 점심시간이 훨씬 지난 2시경이었는데도, 제주도 현지 분들이 상당히 많이 자리를 잡고 계십니다.

 

가격은 일단 저렴하게 모든 메뉴 6천원이면 먹을수 있습니다. 관광지에서 6천원짜리 밥은 매우 저렴한 것이죠. 회사 근처에서도 6천원짜리 밥 찾는 것이 쉽지 않은데...가격은 대만족 입니다. 그런데 밖에는 김치찌게 적혀있던데, 실제로는 판매를 하지 않네요. 낚였나??? ㅋㅋㅋ

 

 

 

 

나물통을 통채로 가져다 주십니다. 이건 뭐지??? 우린 된장찌게와 성게국, 순대국밥을 시켰는데... 주위를 유심히 보니 모든 테이블에 양푼이가 있습니다.

 

 

 

 

모든 메뉴에는 비벼 먹을수 있게 나물과 계란, 양푼이를 주더군요.

 

 

 

 

신나게 비빕니다. 나물도 듬뿍듬뿍 넣고... 양푼이 비빔밥 자체만으로도 맛이 좋드라구요. 반찬은 아주 매운 땡초 몇개와 깍두기가 전부이지만, 비빔밥과 맛있는 국, 찌게는 아주 좋은 조합입니다.

 

 

 

 

다른 지역에서는 쉽게 볼수 없는 성게국입니다. 시원하니 아주 맛이 있습니다. 또 먹고 싶은데요...^^

 

 

 

 

저는 된장... 자주 먹는 된장찌게 이지만, 게가 싱싱하고 맛이 좋습니다. 제주도는 확실히 해산물과 생선들이 싸고 싱싱한 것 같습니다.

 

 

 

 

어느새 뚝딱뚝딱 다 비웠네요. 제주도 일정중에 먹은 모든 음식중에서 가장 맛있게 먹은 것 같습니다. 제주도 저렴한 맛집을 찾거나 추천을 원하신다면 이순애 순대국밥 꼭 가보세요.

 

 

 

 

어느 동네인지도 몰랐는데.. 여기가 제주시 외도동 이었네요. 검색을 해보니 제주도민 들에게는 유명한 제주 체인이었군요. 제주시에 3군데가 있습니다.

 

어찌되었던 제주여행중에 저렴한 현지 맛집을 원하신다면 이순애 소문난 순대국밥 가보세요. 왠만해서는 맛집 추천은 안하는 편인데..여긴 강추 !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