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방

니코챔스정 0.5mg 1mg 처방 금연 후 신체변화 , 니코챔스 부작용

반응형

가만히 생각해 봅니다. 

보자....  내가 담배를 몇년을 폈지......

흠........ 흡연을 한지 30년이 지났습니다. 내가 이걸 왜 아직 피고 있는지, 습관적으로 물고 피기를 반복합니다.

 

30년 동안 담배값만 모았어도 현재 시세로 하루 한갑 계산하니 , 4,860만원이라는 금액이네요. 수입차 한대를 날렸습니다. 

음주하면 훨씬 더 많이 피게 되니, 아우디 A6나 BMW 530 정도는 날린것 같네요. 

 

1-2년전부터 엘레베이트 탑승시, 다른 흡연자들의 담배 냄새를 맡게 되면서 나에게도 저런 냄새가 나겠지... 하는 생각히 들었습니다. 흡연자인 나도 타인의 담배 흡연 직후 냄새가 너무 싫었습니다.

또한 가족들이 싫어하는 담배 냄새 때문에 막연하게 금연을 생각 해봅니다.

 

수년전에 두어번 보건소나 병원에서 패치와 약을 처방받아 실패했던 적이 있어, 병원의 금연 치료나 약들은 별로 믿지 않았지만 일반 병원문을 두드렸습니다.

 


 

금연 결심. 병원 방문 하다. 

 

금연 상담을 받는데 오래도 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술을 좋아하는 과연 내가 가능할까 하는 생각과 함께 의사 선생님 상담, 그리고 약을 받아 옵니다.

 

니코챔스정 0.5mg 1mg 처방을 해줍니다.

니코챔스정 0.5mg를 아침식사후 한알씩 3일 복용, 그리고 아침 저녁 식사후 한알씩 4일을 복용합니다.

 

금연 약을 전혀 믿지 않았지만, 헉... 이번에는 틀립니다. 

담배가 그리 생각나지 않습니다.

손님들과 음주한다고 몇번을 빼먹었지만 담배는 한대는 피지 않고 7일이 지나갔습니다.

 


 

니코챔스 부작용. 

 

니코챔스 부작용은 개인별로 다르게 나타단다고 들었습니다.

하지만 일주일 정도 복용한 결과, 잠이 깊게 들지 않았습니다.

물론 부작용이 아니고 금연의 금단현상일수도 있습니다.

 

또 한가지는 꿈을 많이 꾸게 된다는 것이었는데요.

첫 일주일은 잘 꾸지 않는 꿈을 몇번을 꾸게 되었습니다.

 

과거 금연약이나 패치 같이 속이 좋지 않거나, 식은 땀이 하거나 하는 니코챔스 부작용은 저는 없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니코챔스 부작용은 크게 없는 것 같구요.

니코챔스 1mg 은 용량이 높지만 이제 복용을 시작합니다.

 


니코챔스정 0.5mg 다 먹고 1mg 복용 시작. 

 

니코챔스정 0.5mg 을 다 복용하고  1mg을 먹기 시작합니다.

 

살펴보니 8알을 먹었습니다. 

3일을 먹고 음주전 혹시나 흡연욕구를 방지하기 위해서 2알은 먹었습니다.

 

12월1일 부터 금연을 시작했는데... 지금도 니코챔스 1mg 는 위의 상태 그대로 있습니다.

 

약의 효능이 좋아져서인지, 제가 금연에 대한 결심이 큰 것인지 니코챔스 0.5mg 으로 금연에 현재 성공중에 있습니다.

150일 정도 되었네요. 금연은 평생을 신경써야 된다고 하니, 이제 시작이네요.

 

어찌되었던 니코챔스 금연약은 효과가 있는 것 같구요.

예전 금연보조재, 패치 들에 비하면 괄목한 만한 효능이 있는 거 같습니다.

 


금연 후 신체변화

 

150일 정도 된 금연자가 신체변화를 논해도 될까 ... 하는 생각이 들지만요.

일단 150일 동안 가장 느꼈던 신체변화는 아침에 기관지 상태가 좋아진 점.

그리고 아침에 남자분들의 발기에 크게 도움이 된다^^ 는 정도 입니다.

 

외에는 크게 느끼는 것은 아직 없구요.

운동을 열심히 하고 있는데도 몸무게가 3-4kg 정도 늘었다는 점 정도 있겠네요.

 

6개월에서 1여년 후 금연 성공 후 신체변화 한번 더 살펴볼 꺼구요.

 


 

열심히 금연중에 있다는 포스팅 적으면서 니코챔스정 0.5mg 1mg 처방 이야기, 금연 후 신체변화 , 니코챔스 부작용 들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오래 오래 아무 생각없이 담배 피신분들...

병원 가셔서 니코챔스 처방 받으시어 일주일만 먼저 시도 한번 해보세요.

 

화이팅~~~ 금연~~~~

반응형